[단독]소야 "코로나19 예방수칙 철저히 지켜주세요"
가수 소야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자고 말했다.
26일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참여한 소야는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산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서 걱정을 하고 계신다"며 "그래서 오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 수칙들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소야는 "첫 번째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 씻기, 두 번째 기침을 할 때엔 꼭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세 번째 씻지 않은 손으로는 절대 눈, 코, 입 만지지 않기, 네 번째 의료기관에 방문할 때 꼭 마스크 착용하기, 다섯 번째 사람 많은 곳 방문 자제하기, 여섯 번째 발열,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기 이렇게 모든 수칙들을 꼭 지켜주셔야 한다"고 설명했다.
소야는 이어 "특히 국내 코로나 유행 지역에 계신 분들은 외출 및 타 지역 방문 자제하기, 격리자 분들께서는 의료인, 방역 당국의 지시 철저하게 따르기도 꼭 지켜주셔야 한다"며 "이 모든 예방 수칙을 통해서 코로나19를 국민 모두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코로나19의 전 세계 확산으로 인해 확진자 수가 늘어나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연예계 수많은 스타들이 스타뉴스를 통해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남궁민 전광렬 김보성 봉태규 윤소희 위키미키 드림캐처 윤정수 이창민 박성웅 김시덕 김영민 조현재 양정원 H&D 온앤오프 디코이 로켓펀치 안효섭 손지현 장동민 홍대광 공민지 김준호 김민경 박소영 김지민 양경원 노틸러스 이재욱 뉴키드 펜타곤 이달의 소녀 김중연 예원 김혜윤 최아인 서호 송가인 동키즈 다크비 준킴 옥택연 이다윗 타린 네이브로 최은주 예지 써드아이 안예은 노형욱 비아이지 장현성 김다미 이수혁 로빈 데이아나 줄리안 심이영 강다니엘 브루노 김성규 김혜준 박병은 등이 참여했다.
코로나19는 지난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뒤 전 세계로 확산된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에 의한 호흡기 감염 질환이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26일 0시 기준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수는 9241명, 사망자는 131명으로 집계됐다.
윤성열 기자 bogo109@